본문에서 제시한 정보 유형 외에 디지털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정보 유형을 제시해 보고,
그 유형이 기존 정보 유형과 어떻게 다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왜 최근에 그런 유형이 사용되고 있는지를 설명해보자.
기존 정보 유형 : 사실, 개념, 절차, 원리, 원칙, 이야기, 의견, 묘사, 예측, 메타데이터
대화 형태
이야기 형식과 의견 형식과 비슷 할 수 있지만 전혀 다른 유형이다.
이야기 형식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자신의 겸험, 이야기등을 글로 작성 하거나 사진, 웹툰 형식으로도 나타 낸다.
의견 형식은 한 게시글, 한 주제에 대해서 리뷰형식으로 길게, 혹은 간단하고 짧게 데이터를 표시한다.
하지만 대화형태는 한 게시글이란 주제에도 제한 받지않고 대화의 흐름이나 분위기에따라 주제도 변경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을 생각 해 보자.
전혀 특정 주제에 매이지 않는다.
사진, 동영상, 이모티콘으로 자신을 더 자세히 묘사할수 있고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진행 할 수 있다.
특정데이터에 억압 받지 않는 자유로운 데이터 형식 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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