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디지털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사용자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져 큰 효과를 본 사례와
사용자 분석이 제대로 되지 않아 낭패를 본 사례를 하나씩 제시하고
사용자 분석의 효과가 어떠한지 설명해보자.
되도록 비슷한 디지털 제품이나 서비스를 비교해 보자.
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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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serach프로그램은 사용자의 분석이 잘 이루어진 사례 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젊은 세대가 사용 하는 페이스북,
연령 대가 있는 사용자가 정보 습들을 하는 포털 사이트
의기능들을 한번에 담아
이슈거리들과 검색 기능을 모아 두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네이버에서 정보를 공유를 하기위해
두곳을 왓다갔다 할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요즈음엔 공유를 쉽게 하도록 카톡 공유버튼도 만들어 두었지만,
카카오톡에서 내부 검색 기능 이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분석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능은 대화중에 사용 할 수 있는데
전송 버튼 바로 왼쪽에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전송을 누르려고 하는데 #버튼을 잘못눌러 번복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걸 자세히 본다면 이런 실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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